- 구미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연수 실시 -
이순락기자
0
6213
2019.08.13 14:13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는 학교급식 조리사의 역량 강화를 통한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8월 7~8일 양일간 구미대학교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조리사 60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학교급식 조리사 직무연수’를 개최하였으며, 12일(월)에는 천생초등학교에서 ‘학교급식 조리연구회 연수회”를 가졌다.
구미대학교에서 이루어 진 조리사 직무연수는 본교 하대중 교수의 양식조리 이론 및 실습과 김귀순 교수의 한식조리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되었으며, 연수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 조리사의 역량 강화를 통한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12일(월) 진행된 연수회는 구미대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학교급식에 접목시키고자 조리연구회 회원들이 4개조로 나누어 급식 메뉴에 적용할 두부샌드조림, 꿔바로우 탕수육, 닭안심버섯볶음, 닭고기냉채 등 10여가지 메뉴를 학생들의 입맛에 더 맛있게 만드는 방안을 연구하고 기타 업무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의견 교환으로 이날 연수회를 마쳤다.
천나영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들을 통해 급식 전문가로서 학교 현장으로 능동적인 조리 연구 분위기를 확산시켜 학교급식의 맛과 질이 개선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