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회 개최
이순락기자
0
9776
2019.05.05 19:19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5월 3일(금)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 강당에서 구미, 김천, 상주, 칠곡 관내 중·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 교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학생부는 대입 학생부종합전형의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면서, 학생평가와 함께 학생 및 학부모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학생부 기재 오류는 학교 현장의 주요 민원이 되어, 교사들의 책무성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으며, 교육부는 학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
이를 위하여 교육부는 매년 관련 지침을 개선하고 있다. 2019학년도에도 교육부령 제280호(2019. 3. 11.자 시행)가 일부 개정되어 인적사항, 학적사항, 출결사항, 수상경력, 진로희망사항, 창체 봉사활동 및 동아리활동, 교과학습발달상황,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등에 대한 기재 요령이 부분 변경되어, 이에 대한 교사들의 숙지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연수는 학생부 기재관리의 표준화 구현 및 교원의 기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교사별 학생부 기재 격차를 최소화 하고 학생부 관련 법령과 학생부 관리 기재요령의 이해를 중심으로 강의, 운영 사례, 질의 응답의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오늘 연수가 학교생활기록부 업무처리에 큰 도움이 되고, 학교생활기록부의 효율성, 신뢰성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당부를 하였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